김 위원장이 강압적 행동으로 또다시 오판하면 북한 내부가 불안정해질 가능성이 높다.
영국의 거문도 점령도 마찬가지 효과를 지녀 동북아 진출을 노리는 러시아에는 동양의 지브롤터와 같았다.거문도는 동백나무 숲이 무성해 이 숲길을 걸으면 한낮에도 어둡다.
이에 따라 1860년부터 40년간에 걸쳐 조선·일본·중국 연안 등지에서 부동항을 물색했다.함대도 10척 규모로 커지자 조그만 섬이 갑자기 북적거렸다.쓰시마가 최종 물망에 올랐고.
영국이 러시아 남하를 저지하기 위해서 벌인 최초의 전쟁이다.그런데 이런 잔잔함과 달리 거문도는 19세기 말 국제정치 소용돌이의 한가운데에 있었다.
거문도 고도에 있는 영국군 묘지.
이에 따라 크림전쟁이 끝나고 5년 후에 발발한 미국 남북전쟁(1861~65)에서 남군을 지원한 영국과 달리 러시아는 링컨의 북군을 지원했다.김현예 도쿄 특파원더 중앙 플러스관점의 관점 +‘당게 논란에 쏙 들어간 김건희한동훈 침묵의 세 가지 의미유료 전문공개尹에 ‘무례하지 않으려고여론을 바로 전하지 못하나이재명 법카 때리는 여권언론은 김건희부터 해결더 중앙 플러스기업人사이드40년 전 주린 배가 만들었다910억 쌀회장 ‘떡라면 전설마흔살 생일에 사표 던졌다2번 망하고 6000억 만지는 男도망간 신입.
면적이 현재 도쿄 23개 구보다 넓었던 탓이다.그리고 자율주행이나 AI(인공지능) 같은 기술 변화에 맞춰 세계 1위 도시로 만들겠다는 보고서엔 이런 문구도 담겨있다.
정작 ‘어떤 미래 수도를 만들겠다는 그림이 빠졌기 때문이다.출퇴근 지옥에 좁아터진 수도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나선 건 산업계획회의란 민간 싱크탱크.